• 즐겨찾기 추가
  • 2020년 07월 16일
  • 입력 :
2019 학교폭력 · 생활지도 업무 담당교사 연수 실시

강화교육지원청, 학교폭력없는 학교를 위한 모두의 한걸음

박창석 기자
2019년 04월 09일(화) 15:41
인천광역시교육청
[정치일보] 인천광역시 강화교육지원청은 9일 강화 관내 초·중학교 학교폭력예방·생활지도 업무 담당교사를 3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없는 행복·안전·평화가 가득한 학교를 위한 모두의 발걸음을 준비하기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강화 관내 학교의 학교폭력예방과 생활지도 전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장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책임교사 간 학교폭력 예방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된 연수로

인천시교육청 원스톱지원센터 담당관 김일봉 전문상담사의 학교폭력 관련 법률을 중심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과정에서 지켜야 할 과정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고 이미 있었던 사례를 통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에서의 학교와 담당교사의 역할 및 폭력 예방을 위한 방법 등을 연수한 후에 1시간 가까운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강화교육지원청 윤재환 교육지원과장은 “담당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리며 학교에서 사안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에 힘써 주셔서 강화의 학교폭력 발생 빈도가 적었다고 생각하며 학교폭력 없는 행복·안전·평화가 가득한 학교를 위한 모두의 발걸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법률을 학교 입장에서 잘 알게 설명해 주어 유익했고, 사례와 질의 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알게 되어 답답한 것들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황일봉 기자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