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2.06.15(수) 14:38
  • 광양시 매화수 화장품 ㈜메사코사, 이탈리아에 이어 헝가리 수출길 열려
  • 유기농 매화수 화장품 살베오 스킨케어 3종 5만불 수출계약
  • 2024년 05월 24일(금) 11:45
매화수 화장품 ㈜메사코사, 이탈리아에 이어 헝가리 수출길 열려
광양시는 한의학박사로 25년 경력의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인 ㈜메사코사 복영옥 대표가 개발한 유기농 매화수 화장품 3종을 올해 4월 이탈리아 수출계약에 이어 헝가리 화장품 판매 업체 ‘PLANET DESIGN BT’와도 5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광양시 소재 ㈜메사코사에서 체결한 수출계약식에는 ㈜메사코사 복영옥 대표와 ‘PLANET DESIGN BT’ 대표 도로차 키시(Dorottya Kiss), 이화엽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복영옥 ㈜메사코사 대표는 “이번 헝가리 계약업체와는 지난해 10월 코트라 행사를 통해 만나게 됐고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우수한 제품력으로 수출계약까지 이뤄지게 됐다”면서 “제품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헝가리 내 독점권을 1년간 유지해 주기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도로차 키시(Dorottya Kiss) ‘PLANET DESIGN BT’ 대표는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 수입브랜드를 찾다가 복영옥 대표를 박람회에서 만난 후 제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현지까지 왔다”며 “앞으로 상호 신뢰를 갖고 메사코사 화장품이 유럽 진출에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사코사가 개발해 수출하는 ‘살베오’는 홀리스틱 뷰티 스킨케어 화장품 전문 브랜드이며, 광양에서 재배된 유기농 매화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제조한 매화수토너, 매화수세럼, 매화수크림 3종이 수출된다.

이번 화장품은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 비건 인증, 클린뷰티 인증, 유럽화장품 인증, 영국화장품 인증, 유아시아 인증까지 받은 100% 천연화장품으로, 각종 인증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검증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 개발자 복영옥 대표는 아로마테라피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이며, ‘매화 봉우리 추출물의 항산화 및 피부 미백, 항노화 특성 연구’를 통해 한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화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화수를 활용한 상품화에 이어 수출계약까지 이를 수 있도록 제품생산과 수출개척에 앞장서 오신 복 대표께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귀농인의 안착과 성공을 위해 판로 확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복영옥 대표는 2014년 봉강면 하조마을로 귀농해 농촌자원 소득화를 위한 꾸준한 연구 개발로 2019년 광양시로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상품화 지원사업을 받아 매화수 화장품을 상품화하는데 성공했다.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화장품을 상품화하기 위해 각종 약초를 실생활에 쉽게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은 물론 에센셜오일과 식물성오일을 포함한 100여 종의 제품을 개발해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받아 제조·판매하고 있다.
이가영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